제품리뷰&생활정보

헬로우모바일 알뜰요금제 번호이동 위한 준비물 및 셀프개통 방법 (친구추천 URL 코드 공유)

깔깔라 2023. 12. 31. 21:55


얼마전 약정이 끝나면서 요금제 할인이 끝났어요~
이번달 요금 확인해보니 거의 5만원...
뭐 쓰는것도 없는데 매달 5만원 내려니 안되겠다싶더라구요

바로 알뜰폰 요금제를 알아봤습니다
저는 기존 통신사가 LGU+이기도 했고 남편도 몇달전에 헬로우모바일 요금제로 바꿨기 때문에 그냥 똑같이 헬로우모바일로 하기로 결정했어요
(알뜰 통신요금 알아보려니 너~~~~무 많아서 찾다가 지칠 것 같은..😇)

남편이 해봤으니 잘 알겠지 싶어서
방법 안 찾아보고 그냥 바로 했는데 기억을 못하더라구요...😑
저는 하다가 중간에 좀 해맨 부분이 있어서 유의사항 알려드리고자 내용 정리해보았어요~

헬로우모바일 알뜰요금제로 번호이동 하실 분들은 아래 내용 쭉 따라 하시면 됩니다~ 꼬우!

❗️저처럼 약정이 이미 끝나신 분들은 기존 통신사에 별도로 연락하지 않아도 됩니다
알뜰폰 셀프 개통할 때 자동 해지 되어요!!



알뜰폰 요금제 번호이동 준비물
유심, 신분증, 신용카드,
번호이동 인증방법 정보 확인



1. 유심
유심은 해당 알뜰폰 통신사 제품을 검색해서 구매하시면 되어요~
저는 헬로우모바일 유심칩을 쿠팡에서 주문했답니다

https://link.coupang.com/a/bk6RaU

유심-헬로모바일 알뜰폰 알뜰요금제 유심 사은품 4G/5G요금제 갤럭시S/아이폰15 자급제

COUPANG

www.coupang.com


2. 신분증

3. 신용카드
통신비 자동결제할 카드 준비하시면 됩니다
(PC가 아닌 모바일로 셀프개통 시 계좌이체 방법을 선택할 수 없어요~ 카드로 신청 후 PC에서 수정/등록 가능하다고합니다)

4. 번호이동 인증위한 숫자 확인
셀프개통을 진행하다보면 '번호이동 인증'을 위해 아래 4개의 정보 중 하나를 선택해서 번호를 입력해야해요


❗️단말기 일련번호 확인방법
삼성폰 :  설정> 휴대폰정보 > 규제정보 >
              일련번호 7자리 중 끝에 4자리
엘지폰 : 설정 > 일반 > 휴대폰정보 >
              하드웨어 정보 > 고유번호 7자리 중
              끝에 4자리

지로, 계좌번호, 카드번호는
현재 가입 통신사의 통신비를 어떻게 지불하고 있냐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카드 자동이체 해놓았다면 카드번호 선택하고 카드번호 끝 4자리 입력
계좌번호 자동이체 해놓았다면 계좌번호 선택하고 계좌번호 끝 4자리 입력
지로로 받고 있다면 지로번호 입력
(입력해야할 번호가 어디에 적혀있는지는 개통 화면에서 사진으로 설명해줍니다)

❗️단말기 번호로 하지 않을경우
납부방법과 관련 번호를 꼭 확인해 놓으세요
저는 구(외환)일 때 계좌번호로 등록되어있는지 모르고 바뀐 하나은행 계좌번호를 넣었더니 계속 실패했지요...
하루에 번호이동 인증 횟수가 3회로 제한돼 있어서 결국 다음날 다시 했습니다😇


❗️납부방법 확인방법


LGU+ 고객센터 어플에서 납부방법 확인했더니 저는 계자이체로 하고 있었어요~
계좌번호 끝 4자리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알뜰폰 요금제 번호이동 방법

1단계 : 준비물 준비


유심, 신분증, 신용카드 준비하고 번호이동 인증위한 숫자정보를 미리 확인합니다



2단계 : 유심 가입하기 페이지 접속


또는

초대 URL로 가입하고 상품권 받기
🔽🔽🔽
https://direct.lghellovision.net/m/mgm/rcmndmbr.do?pcode=LU01045893

헬로모바일

친구가 믿고 추천한 헬로모바일에 가입하고 통신비 반값 할인 받으세요 친구가 공유한 초대 URL에서 유심요금제 가입하면 상품권 1만원 증정!

direct.lghellovision.net



구매하신 유심 설명서에 나와있는 QR코드를 스캔해서 접속하시거나 위에 친구추천 링크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저는 남편이 보내준 친구초대 URL로 진행했어요~

접속 후 요금제 화면에서 아무거나 일단 선택 해줍니다
(셀프개통 할 때 요금제는 변경 가능합니다)



3단계 : 가입조건 선택 및 유심 일련번호 입력



'번호이동', '유심', '유심구매 완료' 선택
⬇️
유심 일련번호를 입력
구매한 유심카드를 보시면 숫자가 있어요
6 뒤부터 F 전까지 13자리 숫자 넣어주면 됩니다
⬇️
'셀프개통 신청' 클릭




4단계 : 셀프개통 신청하기


'셀프개통 신청서 가입' 클릭



여기 화면에서 원하는 '요금제 선택'해주시고
'약관 동의'하고 '다음' 클릭합니다



개인정보들 쭉 입력하고 '본인인증' 진행 해 주시면 되구요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집주소 등도 입력합니다

청구서 수령방법 선택하고 '청구서 발송에 동의' 클릭

이제 여기서 미리 확인해놓으면 좋다는 그 정보를 입력해야합니다

휴대폰의 단말기 번호나 현재 통신사의
통신비 납부방법(지로, 계좌이체, 카드이체)을 선택해서 끝에 숫자 4개 입력하셔요~



'동의'하고 '셀프개통 진행' 클릭



번호이동 사전동의를 위한 절차입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통신사에서 문자가 오면 맨 아래에 '링크' 클릭하고, '동의' 클릭


여기까지 진행했을 때 아무 문제가 없다면 개통이 완료됩니다



만약 저처럼 '번호이동 인증' 에서 잘못 선택했다면 위와 같은 메시지가 뜨니, 다시 확인을 해보고 하셔야해요
❗️3번 실패하면 당일 신청은 못하고 다음날 다시 해야합니다😇




개통 완료되면 기존 통신사에서 해지되었다는 문자가 옵니다~



5단계 : 유심 교체하기


구매했던 헬로우모바일 유심으로 바꿔 끼우면 완료~
남표니한테 전화해보라고 했더니 잘 됩니다👍🏻






과정이 어렵거나 복잡하진 않지만 은근히 헷갈리는 알뜰폰 개통기었습니다
(중간에 실수한 부분 때문에 전 복잡했지요 ㅋㅋㅋ)





#알뜰폰
#알뜰요금제
#헬로우모바일
#알뜰폰요금제가입방법
#알뜰요금제셀프개통
#알뜰요금제유심
#알뜰요금제추천
#알뜰요금제셀프개통준비물
#알뜰폰준비물
#알뜰폰개통방법
#알뜰폰요금제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