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리뷰&생활정보

2023 2024 올영페스타 올리브영 페스타 후기 (매년 적용 가능 찐 꿀팁, 동선, 지도, 복장, 준비물2)

깔깔라 2023. 12. 17. 18:12



어제 올영페스타에 다녀왔어요!


 


친구랑 둘이서 받은거에요
어마어마하죠?!
어떤 분들은 박스에 있는 거 다 빼고 박스랑 같이 찍으셨던데
저흰 박스에 있는 건 빼지도 못했어요 너무 많아서 ㅋㅋㅋ
심지어 다 펼치지도 못하고 그냥 쌓아뒀지요🤣

왜 그렇게 티켓팅이 치열했는지...
저 사진을 보니 알겠더라구요
진짜 가야 하는 곳 ㅋㅋㅋㅋ
가능하다면 무조건 VIP 티켓으로...



54개 부스 중에 8개 빼고 다 갔습니다...
한율, 모로칸오일, 헬스존도 갔는데 도장을 안 받았더라고요~ 총 46개 ㅋㅋㅋㅋㅋ

다 가신 분들도 계시던데..
사실 저희만큼 많이 받으신 분을 못 본 것 같아요 ㅋㅋㅋ

비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그냥 바로 아래로 스크롤 내리세욧!!

올해, 내년, 내후년 상관없이 다 통합니다 ㅋㅋㅋ






저는 친구가 올영 VIP로 초청받은 거라서 다녀올 수 있었는데 원래 친구 한 명 더 같이 가려고 티켓을 노렸었습니다


12시 땡하고 했으나 얼리티켓부터 3일 연속 다 실패... 3명 다 실패 ㅋㅋㅋㅋ
결국 둘만 다녀왔지요
올영 VIP 친구도 올해가 세 번째 초청인데 처음 가는거더라구요.. 페스타를 몰랐다고😳
내년부턴 열심히 갈 거라고 합니다 ㅋㅋㅋ

그렇다면!!
올영페스타에서 최대한 두 손 가득 들고 오는 꿀팁 가볼게요~



 

올영페스타 프리뷰 vs VIP 초청 vs VIP 티켓 vs 일반 티켓 무엇이 다른가



올영페스타 프리뷰

올영페스타 프리뷰는 인플루언서나 유명 유튜버가 다녀오셨지요~ 저도 이분들 블로그를 많이 보긴 했는데..
무조건 본품 준다고 해서 갔는데 작은 용량으로 준다거나.. 다른 제품을 준다거나하는
본행사와는 조금 달라서 큰 도움은 되지 않았어요~ 그냥 전체적인 동선과 어떤 브랜드가 있고 무슨 종류를 주는지 정도만 참고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VIP초청

VIP초청은 어떤 기준인지는 정확히 알 수 없었지만(친구는 올영 계속 *SVIP였다가 올해는 VVIP였습니다) 티켓을 구매해서 오신분들과 큰 차이는 없었어요

* SVIP는 구매금액 상위 0.1프로입니다..
친구야.. 얼마나 산 거니🤣🤣


다만 초청받은 사람은 이 박스를 처음에 받습니다
기프트 카드와 달력, 화장품 두 개가 들어있었는데
사실 저 단체샷만 찍고 같이 못 간 친구까지 3명이서 나눌려고 안에 걸 다 부어버려서 화장품은 뭐였는지 잘 모르겠어요
기프트카드가 얼마짜리인지가 궁금했거든요 ㅋㅋㅋ 기프트 카드는 3만원짜리였어요🙊
이거 외엔 입장시간도 다 동일합니다 ㅎㅎ



VIP와 일반


사실 올영페스타가 처음이었던 저희는 5만원이나 주고 VIP 티켓을 사야 하나 했어요
저 위에 상품 보셨지요?!
5만원은 무슨 10만원을 줘도 뽕을 뽑을 수 있어요...
친구는 나르시소에서 드래곤볼(1,2,3 등 상품 다 줌) 뽑아서 받은 상품만 20만원치였어요... 1등 상품이 나르시소 100미리 향수... (14만원 정도 합니다)
여기엔 꿀팁이 있습니다!!!
이건 아래쪽에서 다시 알려드릴게요 ㅎㅎ

결론은 가능하다면 무조건 VIP 티켓을 노리세요
VIP는 1시간 반이나 일찍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그동안 20개가 넘는 부스를 갈 수 있어요..
일반까지 다 입장하고 나면 그때부턴 진짜 줄이 길어서 선택과 집중을 해야 하는데
VIP는 체력만 있다면 54개 부스 다 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차이점 또 하나
VIP는 저 두 개 프로그램을 다 갈 수 있어요

❗️VIP 전용은 예약 없이 가능, 모든관람객 타임은 예약 필수



쉴 겸 11시 15분쯤 들어가서 앉았어요~
짐 조금 정리하고 경청했는데 모델분과 민스코님 둘 다 예쁘다며 감탄만 했지요 ㅋㅋㅋ
그리고 끝나면 미친 웨이팅을 자랑하는 런던베이글도 주고 커피, 마카롱, 필리밀리 브러쉬세트를 줍니다👏🏻👏🏻


그런데  VIP 티켓팅 정말 빡세요..
일반도 빡신데 오죽하겠어요?!
하지만 일반으로 가신분들도 최대한 많이 받으셔야죠?!

아래로 쭉쭉 내려서
'어떻게해야 잘 뽑고 더 많이 받을 수 있는가'
부분 필수로 보셔요! ㅎㅎ




 

어디부터 어떻게 가야 하는가


자 그럼 어디부터 어떻게 가야 하는가 한 번 살펴볼까요!!


❗️메이크업존 > 스킨케어존 > 퍼스널케어존 > 헬스케어존 > 브랜드연합관 > 럭스에디트존

이렇게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특히 메이크업존, 스킨케어존은 빠르게 섭렵하세요~ 여기가 혜자템이 많습니다 ㅎㅎ



메이크업존

평소에 색조 메이크업을 자주 하시는 분들이라면?!
무조건 메이크업존으로 먼저 가세요
그리고 에스쁘아와 웨이크메이크 브랜드를 너무 좋아하신다면 먼저 줄 서세요..
여긴 진짜 계속 줄이 길어서 나중에 빠지면 가야지.. 이거 안됩니다 ㅋㅋㅋ
전 그래서 이 두 곳을 버렸습니다 (자의가 아닌 타의로 ㅎㅎ)

사실 친구나 저나 화장을 많이 안 하기에 처음부터 메이크업존에 전투적이지 않았는데 진짜 제일 인기 많더라구요

❗️필리밀리랑 데이지크는 꼭 가셔야 합니다


얘들 뭐 뽑기나 어려운 게임 없이 그냥 받을 수 있어요 ㅎㅎ



클리오도 그냥 긁어서 나오는 제품 주는데 친구는 블러셔, 전 아이라이너 받았어요👍🏻

무지개맨션도 게임 없이 상자 잘 선택하면 쿠션을 받을 수 있는데 그게 아니어도 립 제품은 다 받을 수 있어요~

메이크업존은 대부분 어려운 게임 없이 다 혜자스러운 제품들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인기 있는 이유가 있지요 ㅎㅎ


스킨케어존

친구와 제가 젤 열을 띈 스킨케어존이에요~
여긴... 다 갔습니다 ㅋㅋㅋㅋㅋㅋ
그냥 시간이 된다면 다 가세요!
저흰 그냥 본품, 샘플 상관없이 줄 짧은 곳부터 다 갔어요



보링그린에서는 게임 실패해도 기프트박스 하나를 줍니다~ 성공하면 두 개 ㅎㅎ



에스트라에서도 추첨해서 크림 받고
피부상담받고 크림을 하나 더 받았어요 ㅎㅎ



아누아, 토리든, 마녀공장도 본품에 샘플까지 어렵지 않게 넉넉히 챙길 수 있었습니다



스킨푸드도 본품 줍니다~
달바랑 구달은 잘 기억이 안나는데 저한텐 샘플만 있네요 ㅋㅋㅋ

부스에서 행사 진행하시는분들 에너지 진짜 뿜뿜하시는데 비플레인 부스는 아직도 기억나요 본품을 받은 건 아니지만 재밌었던 ㅋㅋㅋ




퍼스널케어존

여기선 향수 샘플만 가져와도 어마어마해요..
친구가 나르시소에서 14만원짜리 향수를 탔었지요~ 이미 거기서 끝났...
그런데 친구나 저나 향수를 잘 안 써서 같이 못 간 친구에게 넘겼습니다 ㅋㅋ



존바바토스 부스는 끝날 때쯤 갔었는데 샘플이 많이 남아서인지 그냥 원하는 만큼 들고 가라구... 전 4개 집었는데 친구도 왕창 집어서 저한테 몰아줬어요~ 남편 옷에다 뿌려주라며 ㅋㅋㅋ

닥터포헤어도 참 혜자스럽게 제품을 줍니다
꼭 가세요 ㅎㅎ



어노브는 쿠션 똑같이 쌓으면 본품을 줍니다
그런데 이게 쉽지 않아서 대부분 실패..
전 운 좋게 성공해서 본품을 탔지요 ㅎㅎ
실패해도 샘플을 넉넉히 주는 편이에요~ 그런데 줄이 너무 길었어요 ㅋㅋㅋ

더마비도 많이 줬는데
전 대용량으로 많이 사놔서 친구들에게 다 넘겼지요~



헬스케어존

사실 이때부터 잘 기억나지 않아요
진짜 저 위에 세 곳에서 너무 많이 받아서 어깨와 팔이 너덜너덜...



그래도 줄이 너무 길어서 포기한 리브러쉬 빼곤 다 갔어요
골고루 나눠가져갔는데도 뭐가 많습니다 ㅎㅎ



브랜드연합관&럭스에디트존

 


브랜드연합관과 럭스에트존에서도 받은 게 참 많은데 어디서 뭘 받은 건지...
친구들한테 몰아준 것도 많아서 ㅋㅋㅋ
친구가 모로칸오일 비싸다고 해서 마지막으로 들렸는데 친구 오일 당첨됐던 것만 기억나네요 ㅎㅎㅎ



블로그 쓴다고 하나씩 찍어봤는데
정리하다가 포기했어요 ㅋㅋㅋ
3명이서 나누고도 이정도랍니다😌






사실 위에 내용 다 의미 없지요~
올해 올영 페스타는 끝이 났고
같이 간 일행과도 게임에 성공하냐.. 뭘 뽑냐에 따라 상품이 달라지니까요~
그리고 내년에는 또 달라지잖아요?!!



어떻게 해야 잘 뽑고 많이 받을 수 있는가
무조건 통하는 꿀팁



사실 본품을 바로 주는 곳은 몇 군데 없어요~
위에서도 말했다시피 똑같은 부스를 가더라도 게임을 잘했냐 더 잘 뽑았냐에 따라 상품이 달라지니 이 부분에서 꿀팁이 필요합니다!!


❗️텐션! 리액션! 끌어올려!!!

행사 진행하시는 분들도 결국 사람이에요~
참가자의 호응도, 텐션에 따라서 샘플의 양이 달라져요~
진행하시는분의 텐션이 좀 높다?!
리액션과 내 텐션 같이 업하세요~ 샘플을 본품양만큼 줍니다 ㅋㅋㅋㅋ
친구가 앞에 사람들 2개씩 받아 갔는데 우리는 4개씩 줬다며.. 다 합치면 그냥 본품양이라고

똑같이 줄 서서 들어갔는데 게임 못해서 본품 못 받음 아쉽잖아요?! 그럼 샘플이라도 많이 받아야죠 ㅎㅎ

그치만 이것도 지칩니다 ㅋㅋㅋ
또 하나의 쿨팁!!


❗️나 똥손이에요!! 동정심 유발

이게 뭔 똥 같은 소리인가 싶으시죠? ㅋㅋㅋ


나르시소에서 드래곤볼 뽑아서 비싼 향수 챙긴 제 친구...
공 뽑기 전 그녀는 '나 너무 똥손이라 매번 3등만 탔다.. 속상하다' 등등 계속 밑밥을 깔았죠
그렇게 행사 진행하시는분들이 엄청난 도움을 주었습니다..
통안에서 세 번을 집었는데 고개를 흔들어 주셨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거기 말고 다른 방향으로 가보라는 말까지..
그렇게 드래곤볼을 뽑았고..
그냥 뽑은 저는 3등 ㅋㅋㅋ
저기가 1등도 뽑기 힘들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한율에서도 똥손 코스프레로 몇 번의 기회를~ 친구 또 1등 ㅋㅋ
(전 네 번의 기회를 줬는데 왜 때문에 2등을 ㅋㅋㅋㅋ 그래도 샘플 엄청 많이 주셨어요)

이렇게 후반에는 똥손 코스프레로 많은 혜택을 보았답니다~
전 실제로 똥손이었는데 이 말을 한 이후로 진짜 많은 혜택이 있었습니다 ㅋㅋㅋㅋㅋ
뽑기하는곳은 무조건 던져보세요!


❗️나 많이 갖고 싶다!!
무슨 말로든 어필하세요

꼭 저런 똥손 코스프레가 아니더라도
그분들도 사람이기에 무슨 말이든 어필하는 사람에게 가능하다면 뭐든 더 주게 되어있어요!

저랑 친구는 샘플 집어드시는 분들에게 많이주세요란 말 많이 했습니다🤣🤣
같은돈 내고 시간 썼는데 더 많이 받아 가야 이득이지 않겠습니꽈?!!
말 한마디 하는데 돈 드는 거 아니잖아요?😉




복장 및 준비물


❗️안에 옷은 얇게!! 외투는 보관함에 꼭 맡기기!

어제 참 추웠어요
그래서 안이 덥다는 충고를 무시한 채... 따뜻하게 입고 갔지요.. 넘 더웠어요
내년에 간다면 진짜 그냥 긴팔티 하나 입고 갈 거예요 ㅋㅋㅋㅋㅋ
두꺼운 외투는 차에 두거나 보관함에 무조건 맡기세요~


❗️튼튼한 여분 가방 넉넉히~ 백팩은 필수!

올해부턴 캐리어, 카트 다 금지였지요~ 올리브영에서도 가방을 하나 줬지만 그걸로 택도 없어요.. 특히 VIP로 오시는분들은 ㅋㅋㅋ
여분 가방 튼튼한 걸로 챙기셔요~ 가능하다면 백팩으로
저랑 친구는 개인당 3개씩 가득 채웠습니다



이렇게요 ㅋㅋㅋㅋㅋ
중간에 나갔다 올 수 있으면 좋은데..
프리뷰에 가신분은 차에 다녀왔다고 하셨는데 본 행사에서는 나가는 걸 막았다고 해서
저흰 그냥 다 들고 다녔어요..

페스타 입장 대기할 때 줄 서는 곳 뒤편에 보관함이 있어요~
내년에 가면 맡길 수 있는지 꼭 물어보려구요🥲
저흰 겉옷까지 들고 다녀서 진짜 와...
중간에 30분 앉았던 거 빼곤 저거 다 들고 5시간 돌아다녔는데... 진짜 어깨, 팔 후들~
그것만 아니었음 54개 다 갔을 거예요 ㅋㅋㅋ

이상으로 올해 올영페스타에서 보고, 느끼고, 잘했고, 후회했던 모든 것을 적어보았습니다!!

다들 내년엔 좀 더 많이 받고 효율적이고 덜 힘들게 다녀보자구요!!




마지막으로 사진 투척하고
델꼬가준 친구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전 물러갑니다 총총~

요니❣️❣️❣️❣️